[숨겨진 명작 찾기]-낙원의 밤

2022. 6. 25. 18:09Movie&Darma

728x90

-마녀,신세계 박훈정 감독
-엄태구/전여빈/차승원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범죄 느와르
-제77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상영작
-낙원의 밤 입니다.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의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의 동행 이야기..차가운 색감의 화면 스타일과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촬영과 미장센 모그의 서정적인 분위기의 음악도 좋은 작품..

작품은 서늘한데 낭만적이고 잔인한데 서정적입니다.박훈정 감독만의 K느와르.K느와르는 이런 것이다..박훈정만의 영상미,말맛나는 대사와 배우들의 연기.특히 차승원 배우의 존재감은 정말 대단하다..

누아르에 특화된 감독,사회의 불합리함,어두운 이야기,담백하고 건조한 느낌, 잔인하고 하드코어적 특징, 각본가 출신 감독 박훈정 감독.김지운 감독의 <악마를 보았다>,류승완<부당거래>의 각본을 맡았던 박훈정 감독은..신세계,대호,브이아이피,마녀,낙원의 밤, 마녀2까지 K누아르의 정점에 있는 감독입니다.

엄태구 배우(박태구 역)-거대 폭력 조직 북성파의 보스인 '도 회장'을 작업해버리고 북성파에 쫓겨 제주도에 숨어든 박태구..자신의 가족은 엄청 아끼지만 적들은 얄짤없이 처리하는 냉혹한 인간.큰키에 허스키한 음색, 단 대사전달력이 좀 아쉽지만 누가머래도 어마어마한 존재감으로 충무로 대세배우로 자리매김한..엄태구 배우..

전여빈 배우(재연 역)-박훈정 감독의 여자주인공 보는 안목은 정말 대단하다..박훈정 감독의 캐스팅 눈썰미는 전여빈 배우를 통해 다시금 입증되었다.전여빈 배우의 라스트씬은 우리나라에서 볼수 없는 총기 액션의 정점..한마디로 지린다..대세배우 전여빈 배우..

차승원 배우(마 이사)-잔혹하고 무자비하지만 약속만큼은 칼같이 지키는 너무나 매력적인 캐릭터.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포스 쩌는 빌런..북성파의 2인자 마이사..이 작품의 또 하나의 볼거리..

이 외에 갓만에 카리스마 악역연기를 보여준 우리나라 원조 신스틸러 배우 이문식 배우와..박호산 배우의 비겁하고 비열한 악역연기는 아주아주 일품입니다..누아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무조건 봐야 하는 영화 <낙원의 밤>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