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여신 탕웨이]-헤어질결심

2022. 6. 16. 10:05Movie&Darma/Actor

728x90
중국 3대 예술대학 출신
인간미가 넘치는 배우
브래드 피트도 홀린 여자
김태용 감독 와이프
오묘한 매력
세계적인 여배우가 되어가는
당당한 그녀
탕웨이 입니다

1979년 10월 7일생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 출신
172cm/A형
중국희극학원(감독연출과/졸업)

중국 3대 예술대학중 하나인 중앙희국학원 00학번인 탕웨..3대 예술대학 중에서도 출신 배우들의 연기력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은 곳인데, 공리,장쯔이가 여기 출신이다.연기과 정공이 대다수의 연예인들과 들리 특이하게 탕웨이는 감독 연축과를 전공 졸업하였습니다.원래 연기지망이었는데 얼굴이 못생겼단 이유로 불합격했다고 이런 덴장..ㅋㅋㅋ.재수까지 했는데 불합격했고 결국 감독연출과로 지망을 바꿔 3수만에 합격합니다

2007년 거장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 주연 왕자즈(막부인)역으로 활약하며 일약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배우가 됩니다.단아하면서도 묘하게 고혹적인 이미지를 펼쳐 왕자즈의 여러모습을 훌륭하게 잘 연기햇다는 평입니다.

영화 색계가 중국 내 논란으로 활동 제한을 받게 된 탕웨이는 약 1억 8000만원 상당의 돈을 들고 영국으로 떠나 살게 됩니다.길거리 모델이나 초상화를 그리는 일을 하면서 공부도 했다고 하는데 그러면서 홍콩 시민권을 취득하고 홍콩에서 로코 <크로싱 헤네시>에 출연 일명 탕웨이 화보집으로 통하는 작품으로 그녀의 미모가 빛을 발휘한 작품입니다.

그러던 중 <색,계>를 인상적으로 본 한국영화 관계자들과 인연이 닿으며 2011년 김태용감독의 <만추>에 출연하게 됩니다.만추를 통해 외국인 최초 백상예술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마침 이때 중국 활동 정지가 풀리고 만추가 중국에서 흥행하면서 중국내에서 톱스타로 발돋음하는 계기가 됩니다.

여러모로 만추는 그녀에게 인생작이라 할수 있지요..이작품을 통해 김태용 감독과 결혼까지 하게 되었고 이 작품으로 인해 중국 뿐아니라 세계적인 배우로 발돋음 할 수 있었습니다.

2015년 마이클 만 감독의 <블랙코드>로 본격적으로 할리웃에 진출했고 2019년 영화 <지구 최후의 밤>은 제71회 칸 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개봉 후 상당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2022년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제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감독상을 수상하였지요..박찬욱 감독은 탕웨이를 극찬하며 앞으로도 작품을 같이 하고 싶다며 박찬욱의 페르소나가 되는 게 아닌가 하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김태용 감독의 신작 <원더랜드>에도 출연예정인 탕웨이..아버지는 중국에서 잘 나가는 화가 겸 서예가 이며, 색계에서 보여주었듯 뛰어난 영어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브래드피트를 홀린 장본인으로(넋 놓고 탕웨이를 바라보는 피트의 표정이 압권이었지).너무나 매력적인 배우 <탕웨이> 그녀를 응원하며 포스팅 마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