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익 감독 명작 찾기]-변산

2022. 7. 3. 20:33Movie&Darma

728x90

-이준익 감독의 청춘 3부작

-이준익 감독의 열세번째 영화

-박정민의 통쾌한 랩

-대체불가 배우 김고은의 '찰진 사투리'

-대한민국 청춘들의 빡세고 유쾌한 이야기

-영화 '변산'입니다.

고향 변산을 떠나 빡시고 빡센 고달픈 인생을 살아가던 무명 래퍼 '학수'.그의 강제 고향 소환..그리고 펼쳐지는 요절복통 자신의 과거와의 마주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변산>.이준익 감독이 힙합이란 신선한 소재로 관객들과 소통을 하려는 의지가 보이는 작품인데요.이감독은 요즘 새대들의 힙합이라는 장를 통한 소통방식에 공감하고 열광하는 걸 캐취..학수라는 캐릭터를 래퍼라고 설정하여 영화를 통해 관객들과 더욱 공감가는 소통을 그리고 영화를 보고 느끼는 감정 역시 풍부해 질것 이라고 생각하며 새로운 힙합에 대한 도전 이유를 밝혔지요..

매 작품마다 정말 작품과 혼연일체가 되는 박정민 배우.그리고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독보적 존재감과 물오른 미모를 선보이고 있는 대체 불가 배우 김고은의 새로운 모습과 반전 매력이 빛나는 영화 변산..박정민 배우는 <동주>에 이어 다시 한번 이준익 감독과 호흡을 맞추었고,무려 1년여 걸친 음악 작업과 랩 연습을 했다고 하네요.특히 가사를 직접썻다고.작품을 통해서도 알수 있듯이 랩 실력이 상당하지요.. 김고은 배우는 이준익 감독과 첫 호흡이었으며 친근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일부러 8kg찌우고 촬영을 했다고 하지요..그리고 찰진 사투리를 구사하기 위해 몇달전부터 사투리 선생님과 연습해 매진했었다고 하네요..정말 대단한 두배우..사랑받는 이유가 다 있지요..김고은 배우의 찰지는 욕과 박정민 배우의 랩이 머 약간 간지럽긴 하지만 아무튼 기억에 남는 작품 <변산>

작중 학수(박정민)과 용대(고준)의 갯벌 결투씬이 장관인데요..영화의 하이라이트 ..클라이맥스이자..특히나 죽도록 싸우는 둘을 놓고 친구들이 몰려와 응원하고 먹고 떠들고 하는 모습이 재밌었던 작품..배우들이 가장 힘들었던 촬영으로도 손꼽힌다고 하네요 ㅎㅎ..마치 영화는영화다의 갯벌씬을 보는것처럼 실감나는 두 배우의 격투씬이 인상적었어여 ㅎㅎ.고준배우 연기 참 잘하더라구요 

변산은 박정민 김고은 외에도 신구 베테랑 연기자들이 대거 출연하여 재미를 더했는데요..장항선,정규수 등 베테랑 연구파 배우들과 고준,신현빈,김준한 등 개성 넘치고 연기 잘하는 배우들의 자연스럽고 찰진 연기로 웃음과 감동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보고 나면 왠지 기분좋아지고 힐링되는 작품입니다..
728x90